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보건소, 폭염대비 비대면 방문건강관리 강화

등록일 2020년08월27일 08시5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보건소, 폭염대비 비대면 방문건강관리 강화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최근 무더위로 인한 폭염특보 발령과 관련해 오는 9월까지 독거노인과 거동불편 장애인 등 폭염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비대면 방문건강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 13명이 독거노인과 거동불편 장애인 등 폭염 취약가구와 비상연락망을 유지해 폭염주의보 발령 시 대상자들에게 안부전화와 비대면 방문을 통한 건강상태 확인 및 온열질환의 증상 및 대처요령, 폭염대비 건강관리수칙을 전달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고 한낮에는 외출이나 논일, 밭일은 자제해야 하며, 어지러움과 탈진, 두통 등 증상이 있을 시에는 시원한 장소에서 쉬어야 하고 응급환자 발생시 즉각 119에 신고해야 한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폭염으로 인한 질환과 사고는 철저한 사전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시민 모두가 폭염으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더불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도 잘 준수해 건강한 여름나기에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보건소 보건사업과(031-980-5033)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