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9월 의원 월례회의 개최 현안업무 협의

등록일 2020년09월02일 17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의회, 9월 의원 월례회의 개최 현안업무 협의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2일 오후 월례회의를 열어 향후 의회활동 협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의원 및 직원 교육 일정 204, 205회 임시회 운영 일정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요구 촉구 결의문 채택 정책토론회 개최 계획 김포시의회 위원회조례 전부개정() 등에 대한 논의했다.

 

내용별로 살펴보면 청렴교육과 함께 지방의회 운영활동에 대한 의원 및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9월 중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추진하기로 했으며, 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다루는 제204회 임시회는 당초 일정을 줄여 오는 9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국회에 잇따라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과 관련해 지방분권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은 수정 촉구 결의문 채택을 제204회 임시회에서 다루고, 교섭단체 구성을 위한 위원회 조례 개정안은 오는 10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예정된 제205회 임시회에서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신명순 의장은 코로나19 지역 내 확산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다가오는 회기 준비 등 의회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노력해 나가자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