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코로나19로 언택트 민원시스템 이용 크게 늘어

등록일 2020년09월14일 17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코로나19로 언택트 민원시스템 이용 크게 늘어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코로나19 이후 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민원보다

정부 서비스 통합 포털사이트인 정부24(www.gov.kr)나 국민신문고 이용 등 비대면 민원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정부24 포털사이트를 통해서는 올 상반기 동안 총 902697건이 처리돼 지난해 동기 65102건에 비해 39%가 증가했다. 또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각종 신고, 불편불만 사항도 지난해 동기 26965건이던 것이 올해 상반기 집계결과 41464건으로 50%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 신청 등 비대면 경제활동과 급속한 인구 증가 등에 따른 수요증가로 판단된다.

 

정부24는 비대면 민원서비스 플랫폼으로 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지방세과세증명서 등 약 1,300여 종의 서류를 무료 또는 직접 방문 발급보다 저렴하게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발급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 민원발급시스템의 이용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시 본청과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장기역사 등에 설치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 20대 중 청사 내 설치로 토요일공휴일에 이용이 불가한 2대에 대해서는 이달 중 이동 설치를 완료해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홍정범 민원여권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민원행정서비스 수요와 공급이 점차 대면 시스템에서 언택트 민원시스템으로 변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비대면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확산시켜 시민들의 안전과 민원편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