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 김포 청소년들의 높은 만족도 제공

등록일 2020년09월20일 16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

김포 청소년들의 높은 만족도 제공

 

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정하영)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4차산업혁명 특성화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중이다. 대면으로 계획이었던 가상현실 프로젝트내 손에 VR’을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100명을 넘어서면서 바로 비대면 운영으로 전환하였다. 참가 신청을 완료하고 참여를 기다리고 있던 김포 청소년들은 취소가 아닌 비대면 운영에 대한 의견조사 소식에 반색하였다. 비록 처음 계획했던 다양한 VR 기기 체험은 운영되지 못했지만, 360도 카메라와 HMD(VR감상기기)를 대여해주는 등 코로나 위급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했다는 의견이다.

 

현재 진행중인 ‘3D펜 융합 수학도 비대면으로 전면 전환하여 진행중이다. “2.5단계 격상으로 학교 수업 또한 온라인수업으로만 진행되면서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수업에 피로를 주지 않을까 하고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해주시는 것에 감사하다는 학부모님들의 전화에 감동받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라는 힘이 생겼다.”라며, “컨텐츠 중심의 일방적 수업이 아닌 양방향 소통 활동이라서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비대면 운영은 대면 운영에 비해 필요 기자재 확보 뿐 아니라 준비사항이 여러 단계로 나뉘어 프로그램 담당자들에게는 기술적, 시간적 노력이 배로 필요하다. 이에 쉽게 비대면 수업을 진행하지 못한다. 김포시청소년재단은 보다 빠르게 대처하는 노력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으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처럼 예측이 불가한 상황에서 유동적으로 신속하게 변경 운영할 수 있는 것이야 말로 건강한 청소년을 닮은 김포시청소년재단의 모습이다.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겠다.”라며 중봉청소년수련관장(최규장)은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포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통합접수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www.fgy.or.kr)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