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평생학습관 글꽃학교 수강생, 전국 문해교육 시화전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20년09월20일 16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평생학습관 글꽃학교 수강생, 전국 문해교육 시화전 최우수상 수상

 

김포시평생학습관 글꽃학교는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맞아 지난 8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한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에 참가해 3명의 수강생이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시화전은 글 한걸음, 소통두걸음, 희망세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전국17개 광역시도에서 3,764명의 문해 학습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포시는 최우수상(김순금(67)), 우수상(고복임(75)), 특별상(장명숙(60))을 수상했다.

특히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순금 수강생의 작품은 코로나19로 동대문에서 장사를 하는 딸과 마스크를 쓰고 수업을 하는 힘든 며느리를 생각하며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측에서 주최한 인터뷰에서 김순금 수강생은 문해교육과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하며 아들에게 엄마다 라는 짧은 문자를 처음 보낸 것과 투표를 할 때 스스로 판단해서 투표를 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고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공부를 계속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 코로나19로 학교에 오시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가정학습을 통해 이뤄낸 성과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문해교육을 배우고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