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북한이탈주민 운전면허 취득자 수강료 지원 재개

등록일 2020년09월24일 17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북한이탈주민 운전면허 취득자 수강료 지원 재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북한이탈주민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취득자에게 학원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을 오는 10월부터 다시 재개한다고 밝혔다.

 

운전면허 취득지원은 북한이탈주민의 취업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작년 처음 실시한 사업으로 면허취득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취득자의 운전면허학원 수강료를 지원해 왔다.

 

지원사업이 입소문을 타면서 당초 예상보다 많은 사람이 신청해 올해 사업이 조기마감 됐으나, 시는 추경예산을 확보해 하반기에도 지원사업을 계속 해나가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올해 운전면허학원을 수강하고 면허를 신규 취득한 김포시 거주(신청일 기준) 북한이탈주민으로 김포시 행정과(980-2324) 신청하면 된다.

 

지원금액은 운전면허학원 수강료의 최대 50만 원까지이며, 지원신청서 및 운전면허증 사본, 통장 사본, 수강료 영수증을 증빙서류로 제출해야 한다.

 

이밖에도 김포시는 북한이탈주민 초기 정착자에 대한 입주청소 및 물품지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지원, 종합건강검진 지원,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운영 등 다양한 북한이탈주민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