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코로나 블루’없애는 김포 신곡초 가을 놀이마당

등록일 2020년10월28일 16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 블루없애는 김포 신곡초 가을 놀이마당

활기찬 놀이마당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습 의욕 높이기

 

김포 신곡초등학교(오혜숙 교장)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하향 조정된 지난 1012()부터 23()까지 2주간 신곡초 가을 놀이마당을 진행했다.

올 한 해를 어둡게 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코로나 블루를 없애고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신나게 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교육 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고자 다방면으로 고심한 교사들의 합작품이라 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하향 조정 시기와 맞춰 발 빠른 진행이 가능하도록 사전에 준비한 교육 활동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활동 할수 있도록 학년학급별 장소 및 시기를 달리하여 진행했다.

플라잉 디스크 윷놀이, 풍선 볼링 게임, 눈치왕 게임 등 비대면비접촉이 가능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꾸몄으며, 특히 플라잉 디스크 윷놀이의 경우 뉴스포츠 기구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증폭시켰다.

사전에 안내한 코로나19 안전교육 지침을 잘 준수한 학생들 덕분에 안전하게 가을 놀이마당을 마쳤으며, 놀이의 승패 유무를 떠나 오랜만에 친구들과 신나게 어울릴 수 있었다는 것에 만족도가 큰 행사였다.

3학년 황주아 학생은 교실 안에만 있다가 운동장에서 야외놀이를 할 수 있어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말하였으며, 같은 학년의 한지성 학생 또한 전학을 와서 친구들 이름도 잘 모르고, 마스크를 쓰고 있어서 더욱 적응이 어려웠는데, 놀이마당 행사를 통해 같은 반 친구들과 친해지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신곡초등학교 오혜숙 교장 선생님은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이 어린 친구들에게도 우울감을 주고 있기에, 이러한 야외 활동을 계기로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북돋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마련되길 기대해 본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