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문화재단, 교실 안 언택트 혁신교육!

등록일 2020년10월28일 16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문화재단, 교실 안 언택트 혁신교육!

- 2020 김포 혁신교육지구학교와 함께하는 평화문화체험 -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안상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이 어려웠던 2020 김포 혁신교육지구 학교와 함께 하는 평화문화체험사업을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교실 안 언택트 사업으로 진행한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하여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으로 김포시는 지난해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김포문화재단은 찾아가는 모담산 발굴학교도전! 나도 평화시인평화공감 문예창작등 총 2가지 사업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모담산 발굴학교는 김포문화재단이 운양동 샘재공원 원삼국시대무덤유적 현장에서 진행해온 <모담산 발굴학교>의 찾아가는 버전으로, 교실 내 체험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교육영상을 시청한 뒤 재단에서 직접 개발한 체험키트를 가지고 토기발굴 및 복원체험, 샘재유적공원 팝업북 만들기 체험 등을 자율진행한다.

또한 도전! 나도 평화시인평화공감 문예창작사업은 통일시대 미래주역인 학생들의 평화인식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지난 해 개관한 <김포 평화문화관>을 온라인 VR전시로 감상하고, ‘평화에 대한 생각을 시와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내용이다.

이번 김포문화재단 혁신교육지구사업에는 푸른솔초, 마송중앙초, 개곡초, 양도초 등 관내 9개 학교가 신청하여 총 1,300여명의 학생들이 학급별로 참여한다. 재단에서는 학생들의 수업 결과물을 향후 전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안상용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언택트는 이제 문화예술 뿐만 아니라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우리의 일상이 되고 있다.”, “김포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이번 김포 혁신교육지구사업이 학교-학생-지역의 자원을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김포의 다양한 평화문화자원을 자기주도적으로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비대면 교육체험콘텐츠가 확산되고 활발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