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의회, 생계급여 등 지출여건 보장위해 정례회 일정 당긴다

등록일 2020년11월08일 14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의회, 생계급여 등 지출여건 보장위해 정례회 일정 당긴다

4일 월례회의 열어 의회 의정활동 일정 협의, 집행기관 현안 청취

 

김포시의회(의장 신명순)가 향후 의회활동 협의를 위한 11월 월례회의를 4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6회 정례회 운영 일정 의원 및 직원 교육 일정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및 중부권의장협의회 정례회의 일정 정책토론회 개최 계획 의원 연구모임 활동 등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행정사무감사와 2021년도 본예산, 4차 추경안을 다루는 제206회 정례회를 당초 31일 일정에서 28(11.20~12.18)로 당겨 운영하는데, 이는 4차 추경안을 빠르게 확정지어 20일 지급되는 생계급여와 장애인 연금 등의 생계형 지출여건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다.

 

또한 제206회 정례회에서 진행할 행정사무감사 및 본예산 심사를 대비한 교육과 함께 SNS홍보 등 홍보역량강화 교육, 필수이수교육인 4대 폭력예방교육을 오는 5일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1110일 김포시에서 개최되는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및 중부권의장협의회 정례회의 일정을 안내했고, 신명순 의장이 좌장을 맡아 여성친화도시 김포를 되짚어보는 시의회 여섯번째 정책토론회는 116일 진행하기로 했다.

 

이어진 시 집행기관 보고에서는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등 성립전 예산 편성과 걸포3지구 자동차 정류장 조성관련 보고 등 7건이 보고됐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