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채신덕 부위원장, 경기아트센터, 도민들과 함께하는 아트센터로 거듭나야

등록일 2020년11월10일 17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채신덕 부위원장,

경기아트센터, 도민들과 함께하는 아트센터로 거듭나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채신덕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김포2)10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아트센터가 도민들과 함께하는 아트센터로 거듭나기를 촉구했다.

 

채 부위원장은 순수 예술 장르에 치중되어 있는 현 실태를 꼬집으며, “예술에 한 고정관념을 버리는 것이 필요하고그들만의 리그가 되지 않도록 31 시군의 모든 경기도민이 평등하게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채 부위원장은 현재 예술단 운영 방식의 구조적 시스템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면서 신진 예술가들이 진입하기 어려운 현 구조를 타개할 방안을 반드시 강구해야 한다고 강력히 의견을 피력했다.

 

이어 채 부위원장은 경기아트센터가 서울 예술의전당과 같이 전속 단체 없이 상주 단체로만 구성해 운영할 경우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질의했고, 이에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상주단체로만 운영할 경우, 처우에 대한 문제와 지속 가능성의 문제, 그리고 도민의 입장에서 공연의 질 차이 문제 등이 있을 수 있다고 답했다.

 

채 부위원장은 마지막으로 본 의원도 경기아트센터가 효율적이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경기아트센터 역시 더욱더 고군분투해서 도민들과 함께하고, 도민들에게 사랑받는 아트센터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촉구드린다는 당부와 함께 발언을 마쳤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