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양촌읍 ‘오늘은 홈파티사업’으로 위기가구 지원

등록일 2020년11월18일 09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양촌읍 오늘은 홈파티사업으로 위기가구 지원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정우·김덕회)는 지난 13일 위기사유 등으로 외식에 어려움이 많은 35가구를 대상으로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하는 오늘은 홈파티사업의 첫 지원을 실시했다.

 

오늘은 홈파티사업은 양촌읍 행정복지센터, 양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 협약된 장기동 엔젤스데이에서 파격적인 조건으로 협력해 줌으로써 총160가구에 멋진 뷔페 홈파티 음식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위기사유로 생계에 어려움이 있거나 장애나 중증질환 가구원이 포함된 가구는 외부활동 제약과 가족 간 갈등이 흔히 나타나는데, 단순한 구제나 지원의 틀을 벗어나 존중받는 마음을 느끼도록 멋진 홈파티 음식을 제공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자존감 향상을 이끌어 내고자 기획됐다.

 

박정우 양촌읍장은 경제적 이유와 코로나19로 외식에 부담이 큰 상황에 위기가구로 전달되는 이번 사업은 정서적 지지 뿐만 아니라 언텍트 복지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희자 엔젤스데이 대표는 끼니라고 하는 개념을 넘어 정성을 다해 준비한 우리 음식이 누군가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될 수 있다는 것에 정말 감사하다며 지속적인 참여의사를 전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