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12번째 마스터클래스 성료

등록일 2020년11월23일 15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 12번째 마스터클래스 성료

독립영화협의회 낭희섭 대표

 

누구나 영화를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영화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가 지난 1120일 김포아트빌리지 다목적홀에서 12번째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했다.

 

영화제는 7월부터 5개월 동안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분들을 모셔서 영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해왔다.

 

강연은 오후 730분부터 두 시간가량 김포마을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이번 마스터클래스의 강연자는 독립영화협의회 낭희섭 대표로 낭희섭 대표는 1985년부터 독립영화협의회에서 독립영화 워크숍을 운영해왔다.

 

<베테랑>의 류승완 감독과 강혜정 프로듀서, <차이나타운> 한준희 감독, <페르소나> 임필성 감독 등 지금까지 약 2000명이 독립영화 워크숍을 거쳐갔다.

 

 

낭희섭 대표는 강연에서 처음 영화를 만들 때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드는 것이 좋다. 하지만 더 나아가서 경험하지 않은 이야기로 영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회인문학적 교육이 꼭 필요하다.”라며 인문학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영화를 입문하는 단계에서는 한 명이 감독을 맡고 다른 친구들이 스태프가 되는 방식보다 모두가 함께 만드는 방식이 좋다. 장면마다 돌아가면서 감독을 맡아서 한 장면에서 감독이 되어 연출한 친구가 다른 장면에서는 스태프로 참여하는 방식이다.”라고 독립영화 워크숍 입문과정을 소개했다.

 

낭 대표는 이외에도 한국 영화의 역사, 영화 제작에서 자기 객관화의 중요성 등을 강연하고 독립영화 워크숍 작품을 소개했다. 강연이 끝나고 한 시간 동안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서 더욱 풍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이번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의 다양한 마스터클래스는 김포마을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올해 김포국제청소년영화제는 코로나19 대책으로 7월부터 찾아가는 야외상영회 3, 미디어교육포럼 5(주제: 어린이미디어교육, 청소년미디어교육, 평화미디어교육, 뉴미디어교육, 콘텐츠교육), 마스터클래스 13, 영화평론가학교 3, 영화읽기지도자과정 5, 청소년영화제작캠프 1, 시민영화제작캠프 1, 청소년ALL-NIGHT상영회 1, 영상클래스 1, 청소년영화로케이션지원 3회 등, 6개월에 걸쳐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파격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화제는 개폐막식과 상영회(한국경쟁본선작, 해외경쟁본선작, 평화부문, 김포지역특별부문, 마을공동체부문, 국내 및 해외 초청작 총 200여 작품 상영)125()부터 13()까지 총 9일 동안 김포아트홀, 김포 관내 상영관 등에서 진행된다.

 

영화제와 관련된 소식들은 공식홈페이지 (www.gimpoyff.com),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