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하수관로정비 임대형 민자사업(2차BTL) 준공평가

등록일 2020년12월04일 16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하수관로정비 임대형 민자사업(2BTL) 준공평가

 

지난 20177월 착수해 41개월 여간 추진 중인 ‘15년도 김포시 하수관로정비 임대형 민자사업(2BTL)’이 최종 준공을 앞두고 있다.

 

금호산업 외 4개 사가 참여[시행자:맑은김포()]해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 중인 해당 사업은 민간자본 656억 원이 투입돼 오는 1219일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우·오수를 분류식화 하는 것으로 정화조 폐쇄를 통해 하수 악취 저감과 생활환경 개선, 공공수역의 수질 오염 방지에 기여하게 되며, 현재 대곶면, 통진읍, 양촌읍, 고촌읍, 운양동, 사우동, 북변동 일원에 오수관로정비 85.6km, 배수설비 2,928가옥, 맨홀펌프장 50개소가 설치됐다.

 

시는 본 사업의 최종 준공을 앞두고 시설물에 대한 시공품질 점검을 위해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준공성과평가위원을 구성해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달 부터 1, 2차 준공성과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품질점검 및 시공의 적법성 여부 등을 논의해 오는 8일 최종 준공성과평가위원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장응빈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이번 준공성과평가는 본 사업의 준공을 위한 최종 단계라며, “향후 시설물의 유지·관리와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인 만큼 엄정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조한석 (1chohs@hanmail.net)

김포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