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박상혁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3억 확보

등록일 2020년12월24일 16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기지하차도 보수 및 조류생태공원 개선 등에 투입

 

박상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을)은 12월 23일(수) △장기지하차도 도로보수 공사 △운양 조류생태공원 비대면 쿨링시스템 조성 사업 △양촌 파크골프장 조성 사업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총 23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장기지하차도는 많은 김포시민의 주 이동경로인 48번 국도에 포함되어 있는 도로로, 인구증가로 통행량이 증가 추세이나, 노후화로 신축이음부가 파손되거나 포트홀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이번 도로보수 공사를 통해 하루 2만3,438대(편도)에 이르는 차량이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방역 및 쾌적한 환경을 위한 운양 조류생태공원 비대면 쿨링시스템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공원 내 숲길에 친환경 소독액을 미세한 안개로 분출하여 코로나19 등 감염병을 예방하고,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시 필터링 작용을 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예상치 못한 지출이 많았던 만큼 이번 경기도 특조는 대폭 축소될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으나, 박상혁 의원과 이기형·김철환 도의원이 사업의 필요성을 전달하는 등 노력을 해온 결과 3개의 사업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혁 의원은 “도로보수와 공원 조성 사업 등 시민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예산 배정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사업들이 도비 지원을 통해 탄력을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