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2020년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제도 유공’ 도지사 표창

등록일 2020년12월29일 18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2020년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제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경기도에서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 제도관련 우수 운영기관 3개 시·군을 선정한 것으로 김포시는 2017년 도지사상, 2018년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도지사상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포시는 그동안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 민원법규 및 사례학습 연찬회를 꾸준히 운영하고 특히 코로나19에도 비대면으로 서면 연찬회를 진행하는 등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에 힘써왔으며 주민등록 등 5개 분야에 대한 민원행정평가를 진행하며 자체점검을 통해 책임행정을 실천해왔다.

 

또한 매일 친절다짐교육, 사회적배려 운영물품(확대경, 보청기, 휠체어, 점자민원안내서 등) 비치, 외국인 민원전화 통역서비스 제공, 코로나19 민원실 폐쇄 시 주민등록·인감매뉴얼 선제적 제작 등 시민이 주민등록·서명확인(인감) 제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정하영 시장은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 비상상황이 계속되며 업무가 과중된 상황에서도 사명감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공직자들의 노력으로 이룬 성과”라고 격려하며 “행정의 근간인 주민등록·본인서명(인감)제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시민이해도에 맞춤형 배려와 신뢰를 담은 행정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