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정하영 김포시장, ‘착한 임대인 확산 챌린지’ 동참

등록일 2021년02월05일 17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정하영 김포시장은 지난 4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추진하고 있는 '착한임대료 확산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착지챌린지'는 착한임대료지원정책의 줄임말로 기초지방정부가 중심이 되어 착한임대료 운동을 정착(착지)·확산(챌린지)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부는 착한임대료 운동에 동참해 임대료를 인하하는 '착한 임대인'에게 올해 귀속분부터 인하액의 최대 70%(종합소득세 1억원 초과 시 최대 50%)까지 세액공제를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김포시는 착한임대료 지원사업에 앞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 전국 최초 상수도 요금 2개월분 전액 감면, ▲ 전국 최초 모든 세대 쓰레기봉투 960만 장 무상 지급, ▲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200억을 지원, ▲ 김포페이 할인율 10% 확대(연장) 지원, ▲ 중소기업 운전자금 및 특례보증(수수료 포함) 지원, ▲ 기업 파산 예방을 위한 소기업형 매출채권 보험료 지원, ▲ 소규모 기업체 코로나19 선제적 무료검사, ▲ 관내 여행업 지원, ▲ 학생가정 로컬푸드 지원, ▲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 주차 등 지원사업을 전방위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

 

정하영 시장은 "우리는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 재난 상황 속에서도 K-방역 이라는 새로운 국가 브랜드를 만들고 한 단계 도약해 나가고 있다.“ 며,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 는 말이 있듯 어려운 시기 서로가 힘이 되어 준다면 코로나19의 어려움도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착한 임대인 지원 사업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