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한강신도시 도시공원 현장행정 추진 , 도시공원 경관 재구성 마무리 박차!

등록일 2021년03월17일 17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 김포한강신도시 도시공원 현장행정 추진 -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한강신도시의 자족기능 확충을 핵심과제로 지정하고 중점 실행과제로 조기에 인프라 구축을 마무리 하기로 했다.

 

가파른 인구 증가와 더불어 문화수준 향상을 위해 한강신도시 주제공원을 중심으로 경관 재구성 사업을 수립하고, 2019년부터 시작된 단계별 리모델링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여 올해에는 완성된 도시공원으로 재탄생 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도시공원 경관 재구성 사업은 그동안 주제공원별 부족한 수목 식재와 시민 편의시설 확충에서 벗어나, 획일적이던 공원에 대한 권역별 다양한 시민 요구와 특성을 반영한 리모델링 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김포시 공원에 대한 미래상을 제시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공으로 공원 이미지를 한층 더 격상시키는 계기가 될 거라는 전망이다.

 

이날 호수공원 일원 가마지천 산책로에 추진되고 있는 21년 국도비 보조사업인 선형공원 조성사업 현장행정에 나선 김포시 공원을 총괄 관리하는 정성현 공원관리과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공원별 테마를 설정하여 공원의 역할을 확대하고, 기능 다양화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공원 리모델링 사업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소회를 밝히며, 산책로 주변 부족한 휴게공간을 개선하는 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