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양곡제1근린공원 ‘무장애 보행로’로 개선

등록일 2021년03월22일 15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양곡제1근린공원 ‘무장애 보행로’로 개선

 

김포시가 양곡제1근린공원(양곡리 1240번) 보행로 개선사업을 이달 중 착수한다.

 

양곡제1근린공원 보행로는 매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있지만 전적으로 노후 되어 전반적인 데크 보수공사가 필요하다.

 

시는 기존 목재 데크를 전면 철거한 후 기존 보행로를 경화토로 포장할 예정이다.

 

공사 완료 후 계단이 없는 무장애 보행환경이 조성되고 휠체어, 유모차를 이용하는 시민들도 안전하게 보행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보행로에 야외운동기구, 벤치 등 편의시설을 신설해 더욱 시민들에게 쾌적한 공원 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양곡제1근린공원에서 양곡제2근린공원(양곡리 1243번지), 양곡제3근린공원(양곡리 1259번지), 양곡제4근린공원(양곡리 1331번지) 모두가 무장애 보행로가 된다.

 

정성현 김포시청 공원관리과장은 “도시공원이 소통과 만남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공원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다”면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공원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시민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즉각적으로 민원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