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 실시

등록일 2021년03월25일 16시4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초·중학생 대상 창의융합인재 양성 교육 기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원장 정경동)은 2021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해 3월 27일(토) 초·중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영재성 검사를 실시했다.

영재교육원은 대규모 집단 검사를 지양하고자 지원자의 소속학교별로 시험장을 운영하였으며 사전에 학생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교육지역청은 각 학교가 방역 및 안전 관리를 철저하게 할 수 있도록 학교 관계자를 위한 단계별(사전-당일-사후) 매뉴얼 연수를 실시하였고, 가림막 설치, 밀접 접촉 예방 조치 등을 통해 학생과 교사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였다.

이번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은 작년 12월 시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간 협의로 시행일을 연기하여 이 날 실시하게 되었다.

한편, 김포 영재교육은 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을 중심으로, 관내 11개 학교에 설치된 영재학급에서 담당한다. 융합교육, 발명, 정보, 인문사회 등을 주제로 하여 융합형 프로젝트 학습, 주제별 현장체험학습, 방학 중 집중캠프, 봉사활동 교육과정을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김포교육지원청 정경동 교육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영재교육 전형에 도전하는 모습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하면서 “재능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여 김포의 미래인재를 육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