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 참석

등록일 2021년04월23일 16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 참석

- 문수~하성구간 동서평화도로 연결사업 행안부 건의 요청 -


 



 

 

2021년 상반기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이하 협의회) 정기회의가 4월 21일 강원도 고성의 르네블루바이워커힐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석범 부시장은 문화의 동질성 회복이야 말로 남북교류의 첫걸음이라며 가칭 접경지역 인문학 포럼 개최를 제안하며 남북 문화교류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또한, 접경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김포시 문수~하성구간 초광역권 동서평화도로 연결사업이 2022년 접경권 발전지원 중기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의회 차원에서 행정안전부에 건의 등 공동 대응을 요청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심의안건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와 올해 상반기 정기회의 심의안건 외에도 지난해 하반기 정기회의에서 김포시가 제안한 접경지역 관광 활성화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개 시·군이 참여한 ‘접경지역 관광 활성화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은 접경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시설이용료 공동 할인정책 추진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가능 분야 지속 발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접경지역 10개 시·군은 시·군민에 준하는 폭으로 문화관광시설 이용료를 감면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2008년 4월, 인천광역시 강화군과 옹진군, 경기도 김포시, 파주시, 연천군, 강원도 철원군과 화천군, 양구군, 인제군, 고성군 등 휴전선과 경계가 맞닿아 있는 10개 시·군 단체장으로 구성되어 상대적으로 낙후된 접경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 접경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며 지역 현안을 광역행정으로 대응하고 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