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경기First 우수상 수상

등록일 2021년06월02일 17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의 농업 치유체험 공간 조성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40억 원 확보

김포시,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경기First 우수상 수상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1, 경기 First(이하 정책공모) 일반규모 분야 최종 본심사에서 우수상을 거두며 특별조정교부금 40억 원을 확보했다.

 

시는 본 심사에 정하영 시장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제안사업인 한강 솔솔(Soul-Soul) 큐어-파크 조성 사업을 설명하고 이어진 심사위원들의 질의에서도 본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적극 답변하며 사업 선정의 힘을 더했다.

 

이날 열린 일반규모 분야 본심사에는 지난 4월 30일 예비심사를 통과한 의왕, 김포, 군포, 성남, 부천, 구리, 파주시 등 7개 시가 참여해 발표를 진행했다.

 

시는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40억 원을 활용한 큐어-파크 조성을 통해 최근 코로나19로 스트레스 및 피로감을 호소하는 도·시민에게 치유농업을 통해 동물, 식물, 식치유, 스마트팜 등을 활용한 4 Sector 치유 프로그램 및 체험휴식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한강 솔솔(Soul-Soul)큐어-파크 조성 사업’은 양촌읍 누산리 1063-9 일원에 치유센터(지상3층, 지하1층 2,400㎡)를 신축하고 체험시설인 글라스樂(10,000㎡)을 조성하며 2023년까지 총 사업비 약 113억원이 투입된다.

 

정하영 시장은 “최근 코로나19와 더불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도시민의 마음의 쉼터가 정말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본 사업을 통해 어린아이부터 노인, 장애인, 학생까지 의료, 복지, 교육 등 복합 치유의 공간으로 조성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경기 First는 도가 공약사업과 연계 가능한 시․군의 차별화된 사업을 대규모 사업(100억 이상)과 일반규모 사업(60억 이상)으로 구분해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는 선정하는 공모사업이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