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갑 김주영 국회의원, 안전한 김포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원 확보!

등록일 2021년06월30일 18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갑 김주영 국회의원,  안전한 김포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원 확보!

 


 


 

 

김주영 김포시갑 국회의원은 30일, 안전한 김포시를 만들기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확보된 2021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대상 사업은 △걸포동 스마트 안전체험관 건립비 9억원 △마을안길 방범용 CCTV 구축 2억원이다.

 

김포시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에서 매년 안전 교육을 실시해야하나, 관내 어린이 실내 안전체험시설이 없어 인근 도시 시설을 이용하고 있었다.

 

걸포동 걸포중앙공원 안에 조성될 스마트 어린이 안전체험관은 올해 12월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확보로 건립까지 원활히 진행될 예정이다.

 

건립될 체험관에서 교통안전체험, 자연재난체험, 생활안전체험, 감염병안전체험, 사이버안전체험 등 다양한 재난대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VR과 4D시스템까지 구축하여 더욱 현실감있는 어린이들에게 안전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마을안길 방범용 CCTV 구축을 통해 자칫 방범에 소홀할 수 있는 마을안길에 주민들이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김주영 의원은 ‘안전한 김포를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1억원이 확보되었다’며 ‘주민의 안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확보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