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장기초 영상제작동아리, 온라인 영상회를 통해 새로운 세상으로 한걸음!

등록일 2021년07월14일 21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기초 영상제작동아리,  온라인 영상회를 통해 새로운 세상으로 한걸음!

 

온라인 영상회 개최, 다채로운 영상으로 호응도 높아

 


 

 


 

 


 

메타버스는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다.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더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메타버스가 주목받고 있다.

김포교육지원청 장기초등학교는 이런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지금의 학교 구조와 똑같은 구조로 ‘가상의 장기초등학교(이하 게더타운)’를 만들었다.

교실, 운동장, 솔내관, 생태체험관, 생태연못 등으로 이루어진 게더타운에서 장기초 영상제작동아리(‘별별영상창작소’) 학생들은 학교 구성원을 초대해 영상회를 열었다. 영상제작 동아리 학생들은 각 코너마다 자신의 얼굴을 캐릭터를 재미있게 꾸몄고, 그동안 만든 영상을 바로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50여명의 학생과 교사가 직접 게더타운에 참여했으며,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에도 학교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사전에 홍보사이트(http://bit.ly/장기초영상회)를 통해 홍보영상과 게더타운 영상이 게재됐으며, 학교 인터넷 신문, 홈페이지, e알리미, 포스터 및 엽서 배포 등을 통해 안내했다. 그 중 학생들이 QR코드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직접 제작한 참여 엽서의 호응이 가장 높았다.

영상회는 코너별 이동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각 코너별로 직업소개, 학교생활 브이로그, 교장선생님과의 인터뷰, 학교 자랑거리 등 다채로운 주제들로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영상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활동에 많은 제약이 많은 가운데 위기를 기회로 바꿔 진행된 활동이라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온라인 상에서 동아리 활동 결과를 나누고,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였으며 참여한 학생들은 “새로운 경험이었고, 영상과 게더타운이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기초등학교 영상제작동아리 '별별영상창작소'는 2학기에도 학교 유튜브채널에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올릴 예정이며, 새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을 것이다. 앞으로의 장기초등학교 영상제작동아리는 학교유튜브채널에 수시로 탑재될 예정이다. 또한 이를 교육공동체와 함께 나누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