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중학교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

등록일 2021년08월25일 17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중학교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선정

교육공동체의 희망을 담은 푸른 자연 속 스마트한 미래학교로의 도약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중학교(교장 김택환)가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대상교’로 선정됐다. 대지면적 22,767㎡의 넓은 부지와 장릉산 청정지역으로 둘러싸인 85년 전통의 김포중학교는 이 지역 동문들의 간절한 바람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그리고 지역사회로 이루어진 교육공동체의 희망을 담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109억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향후 지역 최고의 스마트한 미래학교로 도약하게 되었다.

본관동 건물은 전면 리모델링 하여 편의시설, 가변형 교실과 스마트한 특별실을 겸비한 첨단 공간으로 학생들의 창의력이 무럭무럭 자라는 이상적인 여건을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이다.

공사기간동안 학생들은 2021년 리모델링이 완료된 신관동에서 생활하며 공사로 인한 소음과 먼지로부터 자유로운 학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선영(혁신연구부장) 교사 주관으로 구성된 TF팀(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인사로 구성) 및 교육공동체는 2022개정교육과정과 미래의 변화된 수업을 위해 어떤 공간이 필요한지 구성원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토의하는 한편, 교실 곳곳을 함께 점검하면서 공간을 통해 학습하고 수업을 위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고 있다.

2021년 3월 1일자로 부임한 가평현 교감은 “이번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되어 낡은 학교 건물을 교육공동체가 원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김포중학교를 ‘가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학교’로 만들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다. 앞으로 전개될 전 사업과정에서 김포중학교의 모든 교육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도록 뒷받침하여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도록 교감으로서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중학교의 부흥과 발전을 위해 그린스마트 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한 김택환 교장은 “지역의 명문학교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여학생에게도 학교 선택권을 줘야 한다며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며 남녀공학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공동체의 희망을 담은 스마트한 미래 학교를 만들어 에듀테크 첨단 환경 속에서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인재들을 배출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