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김포시 제1호『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등록일 2021년08월31일 16시5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김포시 제1호『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지난 25일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을 김포시 제1호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지역사회 유관단체를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함으로써 치매환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 조성과 더불어 적극적인 치매극복 협력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고, 교육 받은 구성원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하여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단체 구성원 40여명은 지난 6월 30일 '치매 바로 알기' 교육을 받고 ‘치매 파트너’로 가입해 치매환자와 그 가족에 대한 지지활동과 자원봉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인지강화 프로그램 지원, 홍보캠페인 참여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만들어나갈 것이다.

 

김포시 노인종합복지관 임은경 관장은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됨으로써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문갑 보건소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치매라는 질병을 극복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단체가 지속적으로 지정되어 치매 걱정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포시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홍보, 캠페인, 치매파트너 모집 등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다.

김포티브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