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여중 악기 개발자와의 문화예술 특강 개최

등록일 2021년12월20일 16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여중 악기 개발자와의 문화예술 특강 개최

위드 코로나와 한아고가 만나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 김포여자중학교(교장 이혜경)는 악기 개발자 김민홍 선생님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특강을 개최했다.

학생들에게 다소 생소한 ‘한아고’라는 악기를 배워보는 시간인데 여기서 ‘한아고’란 ‘한국의 이로운 현악기’라는 뜻으로 ‘고’는 거문고의 ‘고’자와 동을한 의미로 현악기를 뜻하는 순 우리말이다.

‘한아고’는 코로나 시대에 호흡으로 부는 악기가 아닌 손으로 운지하며 누구나 쉽게 멜로디 연주가 가능한 악기로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생들에게 음악적 소양과 문화예술에 대한 역량을 높이고자 준비한 시간이다.

‘한아고’를 개발한 김민홍 선생님은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를 개발하고 많은 청소년들에게 직접 악기를 알리며 배움의 시간을 제공한다. 덕분에 김포여중 학생들은 특강 시간을 통해 악기를 배우고 한 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됐다. 학생들은 반음도 표현되고 쉽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라 흥미로워했다.

김포여자중학교 이혜경 교장은 “코로나로 다양한 활동이 부족한 시기에 휼륭한 악기특강을 하게 되어 기쁘다. 교육자로서 학생들에게 무언가 해줄 수 있다는게 참 감사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예술문화교육을 더 활성화하여 건강한 학교, 행복한 학교 터전이 되도록 다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악기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 해소 등과 같은 기대 이상의 교육적인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김포여중은 청소년들이 음악으로 더 큰 행복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문화예술 교육의 역량을 더 높이고자 노력하겠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