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옹정초 특별한 졸업식 열어

등록일 2022년01월11일 16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옹정초 특별한 졸업식 열어

 

 

 



 

김포교육지원청 옹정초등학교(교장 김준희)는 1월 6일(목) 옹정초만의 특별한 졸업식을 실시했다.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졸업식에서 옹정초등학교 6학년 졸업생 9명 전원은 학교특색사업인 문화예술교육 밴드 동아리에서 6년간 갈고 닦은 연주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기존의 딱딱하고 틀에 박힌 졸업식이 아닌 졸업생이 직접 애국가부터 축가까지 연주하고 관객과 함께 노래하는 감동적인 졸업식을 연출했다.

친구와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내 손을 잡아’, 서로 사랑하는 표현의 ‘붉은 노을’, 선생님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낸 ‘청개구리’등 마치 뮤지컬을 공연하듯 스토리가 있는 졸업식을 진행했다. 그리고 이에 답하는 교사 밴드의 공연도 이어져 ‘오래된 노래’, ‘이젠 안녕’을 선생님과 졸업생이 함께 연주하고 노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생 김하은 학생은 “우리가 수업 시간에 배웠던 노래를 직접 연주하고 노래하며 졸업식을 만들어가니 우리가 진짜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이었고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신 선생님께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평소 6학년 학생의 다양한 체험과 행복한 생활을 소중히 여기는 담임교사 남태훈 선생님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선생님과 하나되는 졸업식을 통해 희망을 노래할 수 있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