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양촌읍 도시재생 ‘상생협약’ 체결

등록일 2022년01월26일 17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양촌읍 도시재생 ‘상생협약’ 체결

 

 


 

김포시는 25일 양촌읍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지 내 주민조직 및 상인회 7곳과 함께 상생협약식을 가졌다.

 

상생협약은 도시재생의 부작용인 둥지 내몰림(젠트리피케이션)을 사전에 방지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상생협약서에는 ▲건물주는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의 제반규정 준수 ▲임차인은 쾌적한 영업환경과 거리환경 조성 등을 통한 상권 활성화 노력 ▲주민조직은 지역경제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김포시는 공공인프라 및 환경개선 사업과 상권활성화 사업 적극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협약에는 ▲양곡지구도시재생주민협의체(위원장 신남철) ▲양곡번영회(회장 심현덕) ▲양촌읍주민자치회(회장 박명화) ▲양곡시장상인회(회장 이환우) ▲양곡오라니장터상인회(회장 안신엽) ▲청암상가상인회(회장 윤양상)▲ 오라니장터사랑채협동조합(대표이사 신언균) 등 지역 주민조직과 상인조직, 협동조합 7곳이 동참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상생협약식 이후 진행된 ‘2022년 양곡지구도시재생주민협의체 총회’에서는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의 공로를 담아 최태수 김포시청 주차시설팀장(前도시재생팀장)과 구준회 도시재생지원센터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박종진 도시재생팀장은 “이번 상생협약식에서 보듯 양촌읍은 민관협력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다”며 “이러한 강점을 살려 2022년 양촌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선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