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2035년 공원녹지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등록일 2022년04월01일 17시4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2035년 공원녹지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31일 시청 소통실에서 ‘2035 김포시 공원녹지기본계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도시계획, 조경분야, 생태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시장을 비롯한 담당국, 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수립’용역은 시의 공원녹지 미래상을 제시하고, 공원녹지의 확충 ․ 관리 ․ 이용 ․ 보전에 관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법정계획으로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금까지 수행한 기초조사, 기본구상안, 기본계획안에 대한 보고 등이 이뤄졌고 질의응답 및 토론 시간도 마련됐다.

 

기본계획의 주요내용은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공원녹지 ▲시민의 삶 속에 녹아 있는 공원녹지 ▲미래에 반응하는 공원녹지로 김포시 자연, 사회, 역사, 문화 특성을 반영하여 공원녹지 미래의 발전 방향을 고려한 미래상을 제시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시는 중간보고회 때 제시된 의견을 공원녹지기본계획에 반영하여 최종보고회 개최와 주민공청회, 시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2023년 상반기 공원녹지기본계획(안)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포시 정하영 시장은 “이번 계획이 수립되면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창출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한 녹색도시로 거듭나게 되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