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병수 김포시장 예비후보 5호선 김포연장

등록일 2022년04월06일 16시5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병수 김포시장 예비후보 5호선 김포연장

김포교통문제 해결하는‘교통해결사’가 되겠다.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예비후보가 김포시 최대현안인 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 문제에 대한 해법과 강력한 해결 의지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지난 2019년에 2량 경전철인 김포골드라인이 개통됐지만 50만 김포시민이 이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해 지옥철이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 지난 대통령선거 기간에도 여러 대선 후보들이 김포골드라인을 이용해보고는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개선방안을 찾아보겠다고 약속했었다.”설명하며,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사업이 늦어지고 있는 데에 대해 김포시민이 크게 염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사업의 최대 걸림돌은 5호선 방화차량기지에 접해있는 건설폐기물처리장 이전 문제이다. 김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이 문제는 그 건폐장 운영업체와 협의하면 얼마든지 풀 수 있다. 홍철호 전 국회의원과 함께 이미 찾아온 해법이고 실현할 수 있는 길이다.”라며 해법을 제시했다. 그리고 “김포시장이 되는 즉시 서울시, 인천시와 함께 3자 신속 협의 테이블을 구축해 5호선 연장 사업에 즉시 착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김포시의 가장 큰 문제는 교통인프라 확충에 거듭 실패해왔다는 것이다.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이 있고,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 있다. 저는 김포 교통문제를 해결하는 ‘교통해결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2014년 이후 6년간 홍철호 전 국회의원의 보좌관을 지냈고,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후보 선대본부 직능총괄본부에서 광역교통개선지원단장을 역임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