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국민대학교와 온라인 기반 읽기·쓰기교육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2년04월19일 15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맞춤형 읽기·쓰기교육으로 행복한 학교생활 도와

- 국민대학교와 온라인 기반 읽기·쓰기교육 업무협약 체결 -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이 국민대학교 읽기쓰기클리니컬센터(ERiD)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학생의 행복한 성장 지원과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4월 15일 체결한 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난독증 치료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초·중학생 기초·기본 학력 진단 및 보정, 학교 기초학력 보장 프로그램 운영, 교원 역량강화 연수 및 컨설팅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김포교육지원청과 국민대학교 읽기쓰기클리니컬센터는 지역 내 초·중학교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1대 1 화상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교 또는 가정에서 실시간으로 단계별 읽기·쓰기프로그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다문화 학생을 위해서 7개 국가의 언어로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2020년부터 김포혁신교육지구와 더불어 읽기 돋움, 사회성 돋움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 부진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다각도로 지원해왔다. 다년간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내 초등학교 업무담당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부진 양상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학생의 개별 상황에 따른 맞춤지원으로 읽기·쓰기능력이 향상된 아이들이 많아 뿌듯하다”며 올해도 신청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백경녀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원격수업 장기화와 미등교에 따른 학력격차 심화가 우려되는 시점에서 학생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며 “이 협약으로 다문화, 난독 등 다양한 요인으로 학습부진을 겪는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