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유현초교, 생명 존중, 환경 생태 교육 프로젝트 시작하다

등록일 2022년05월20일 16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나는 유현 3학년 애벌레

유현초교, 생명 존중, 환경 생태 교육 프로젝트 시작하다

 

 


 

김포교육지원청 유현초등학교(교장 강준희) 3학년 학생들이 ‘나는 유현 3학년 애벌레’프로젝트 학습을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학생들이 직접 배추흰나비를 기르며 동물의 한살이를 공부하고 생명의 연속성을 관찰하며 생명에 대한 경외감 등을 키우는 활동이다. 3학년 학생들은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동화책으로 시작하여 국어, 미술, 과학, 음악 등 6개 교과에 걸쳐 총 12차시로 연계 표현 활동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3주 동안 워크북 완성과 더불어 애벌레 캐릭터 만들기, 배추흰나비 관찰일지 작성하기, 배추흰나비 날려주기, ‘나는 나비’노래 감상 및 느낀 점 나누기 등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3학년 4반 김OO 학생은 “나비를 밖에서 보았을 때는 그냥 곤충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알에서부터 관찰하면서 길러보니 생명이 정말소중하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3학년 학년 부장 교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우리 아이들이 교과서를 넘어 일상에서 동물을 직접 기를 수 있다는 자신감, 잘 보살피는 책임감, 생명 존중에 대한 감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