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마을공동체 월곶쌀롱과 월곶∙사우초 모내기 체험활동 실시

등록일 2022년05월25일 17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월곶쌀롱’과 함께하는 월곶초 모내기 체험활동

마을공동체 월곶쌀롱과 월곶∙사우초 모내기 체험활동 실시

 

 


 

김포교육지원청 월곶초등학교(교장 김영만)는 24일(화) 마을공동체 ‘월곶쌀롱’과 모내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월곶초에서 농촌 마을 살이 중인 사우초 학생 12명, 병설유치원생, 재학생 전체가 참여한 이번 활동은 월곶면의 마을공동체인 ‘월곶쌀롱’이 학생을 대상으로 계획한 체험활동 중 하나이다. 학생들은 월곶면 행정복지센터 옆에 있는 논에서 모심기부터 벼 수확까지 일련의 과정을 배우고 모내기, 논에서 사는 생물 관찰하기, 허수아비 만들기, 벼 베기, 수확한 쌀로 떡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진 단계적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월곶쌀롱’ 및 월곶면 행적복지센터의 적극적인 지원과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전 교직원, 학부모의 적극적인 지지로 모내기 체험활동을 마친 학생들은 마을공동체의 유대감과 협동심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월곶초 김○○ 학생은 “평소에 마을의 논을 봤을 땐 아무 생각 없이 그냥 지나쳤는데 직접 모내기 체험하고 나니 논이 더 친근하게 느껴졌고 애정을 갖게 됐다. 나중에 수확한 쌀로 떡을 만들어 먹는다고 하니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내기를 태어나서 처음 해봤다는 사우초 학생은 “월곶초에서 농촌 마을 살이를 하며 경험한 체험활동은 잊지 못할 것 같다. 특히, 모내기 체험은 더욱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전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