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도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아파트 다층식재 기술 적용 정원 조성

등록일 2022년06월08일 17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도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아파트 다층식재 기술 적용 정원 조성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덕인)는 운양동의 반도유보라 6차아파트에 조경 다층식재 기술을 적용하여 정원을 조성하는 ‘도시민 참여형 아파트 조경 다층식재 기술시범’ 사업을 진행하여 다층식재 정원 조성과 첫 번째 주민참여 교육을 마쳤다고 밝혔다.

 

다층식재는 중심에 키가 큰 식물이 식재되고 중심에서 벗어날수록 키가 작은 식물을 계단식으로 식재하여 다채로운 경관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올해 시범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반도유보라 6차 아파트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홍보와 더불어 단지 내 경로당과 마을공동체가 협력하여 체계적인 정원 관리교육을 통해 주민들의 소일거리가 될 수 있도록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와 함께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관내에서 양성한 도시농업전문가와 연계하여 주민들이 쉽게 정원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정원관리에 대한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주민들이 애정을 갖고 지속적으로 정원을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인숙 농업진흥 과장은 “아파트라는 도시환경의 특성과 코로나19가 더해져 이웃 간 소통이 더 단절된 시기에 다층식재 정원이 주민간의 소통의 장이되고 심신을 치유해주는 힐링공간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시정원의 좋은 예로 남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문의 : 김포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 치유농업센터(5186-4223)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