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양우산으로 폭염 피하고 안전하게”

등록일 2022년06월20일 18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양우산으로 폭염 피하고 안전하게”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17일 장기역사거리에서 폭염으로 인한 온열환자 및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범시민 「양우산 쓰기 생활화 운동」을 위한 안전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의 일환으로 김포시 안전총괄과 직원과 자율방재단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리 제작된 양우산을 노약자 등 폭염취약계층에게 배부하여 폭염 피해 예방을 홍보하였다.

 

폭염 시 양우산을 사용하면 평균 체감온도 2~3도 낮아지는 효과가 있어 온열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행되어 코로나 19 확산 방지에도 기여할 수 있다.

 

올 여름철 평균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되어 폭염을 대비하여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폭염 상황 시에는 외출을 자제하되 부득이하게 외출 시에는 가볍고 밝은색의 옷을 입고 햇볕 차단을 위한 양우산·모자 착용이 필요하다.

 

또한, 물 많이 마시기, 그늘에서 충분한 휴식 취하기, 무더위쉼터 적극 활용하기 등을 통해 폭염으로 인한 온열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김경수 안전총괄과장은 “여름철 안전을 위하여 시민들의 여름철 폭염대비 양우산 쓰기 생활화에 적극 동참하길 당부드리며, 김포시는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