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하나 되는 미술관! 하성고 통일 미술관  통일엽서에 통일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다

등록일 2022년06월24일 16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하나 되는 미술관! 하성고 통일 미술관  통일엽서에 통일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다

 

 

 





 

김포교육지원청 하성고등학교(교장 허진철)는 22일(수) ‘통일 미술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통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심어주었다.

통일 미술관 프로그램이란 학교 도서관으로 통일 전문 큐레이터를 초빙하여 통일과 관련된 예술 작품을 소개하고 관람하며 이해하는 활동이다.

작품 감상뿐만 아니라 전문 큐레이터의 설명을 듣고 느낀 것을 통일 엽서에 담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비둘기, 철조망, 태극기 등을 이용하여 통일에 대한 그림을 그리거나 시를 쓰며 엽서에 통일의 염원을 담았다.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불안과 통일에 대한 막연한 우려를 불식시키는 순수한 시간이었다.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잊고 있던 민간 외교와 김포라는 지형적 특수성에서 오는 ‘통일’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통일 미술관’의 작은 염원들이 모여 민간 외교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음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우리는 한민족’이라는 문구를 새기며 통일에 대한 염원이 엽서로 모이고 모여 저 먼 북쪽에까지 전달되기를 소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 김○○ 학생은 “평화의 상징 비둘기가 김포의 철조망을 건너 저 먼 북쪽까지 날아가 우리의 메시지를 전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함께 엽서를 그린 김복례 선생님은 “우크라이나 사태의 장기화로 큰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이번 활동을 계기로 학생들이 엽서에 표현한 간절한 바람과 소망이 변화를 끌어내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 그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이 정립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