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심리적 안정감을 기반으로 교육의 다양성 확장을 기대하면서.

등록일 2022년06월24일 16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나도 모르는 내 자식’학부모연수 실시

심리적 안정감을 기반으로 교육의 다양성 확장을 기대하면서...


 

김포교육지원청 하늘빛초등학교(교장 문경일)는 23일(목) 10시 시청각실에서 부모와 자녀 간 의사소통법을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올해 3월 1일부터 운영하는 하늘빛초 Wee클래스가 주관한 이 연수는 학부모가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의 진정한 지지자가 되어 가정에서 자녀를 올바르게 양육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함양하기 위한 현장 소통형 프로그램이다.

연수를 위해 에듀모션 남경현 대표를 초빙하고 ‘나도 모르는 내 자식’이라는 주제로 부모와 자녀 간 의사소통과 대화법에 대해 안내했다. 자녀를 양육하며 느끼는 고민을 편안한 토크 형식으로 해답을 제시하고 ‘자녀를 모르면 일어나는 5가지 일’에 대해 사실적 묘사로 학부모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연수를 통해 몸과 마음이 유쾌해졌으며 나의 육아 방식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하늘빛초등학교 문경일 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의 진정한 지지자가 되어 하늘빛 아이들이 학교나 가정에서 심리적 안정감을 기반으로 더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3월 1일부터 운영하는 하늘빛초등학교 Wee클래스는 학생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기회를 보장하는 학교 내 대안 교실인 한울타리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