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장기고등학교​, 꿈! 도전! 창조를 키우는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 운영

등록일 2022년07월28일 14시5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장기고등학교​, 꿈! 도전! 창조를 키우는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 운영



 

장기고등학교(교장 강범석)는 7월 20일(수) 학생자치회 임원 40명을 대상으로 학생 리더십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첫 번째 일정인 장릉 문화 산책 시간에서는 장기고등학교의 홍석화(한국사) 교사가 학생들을 위해 문화 산책해설사로 나서 교과서로 보아왔던 내용을 역사의 현장으로 옮겨 장릉의 문화를 직접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의 문화를 바로 알게 되는 기회로 삼아 진정한 리더는 나 자신을 알고, 자신이 사는 지역의 특색을 아는 것은 기본이라는 리더십 캠프의 의의를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가졌다.

 

이어서 두 번째 캠프 일정은 애기봉 평화 생태공원 탐방 프로그램이었다. 우리나라의 분단 상황을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애기봉에서 직접 평화의 종을 타종하면서, 우리나라의 평화가 세상 끝까지 울려 퍼지도록 평화를 염원하였다.

 

리더십 캠프의 프로그램 중 강사로 초빙된 경기도의회 이기형 의원은 “진정한 리더는 시대를 알아야 국가와 사회를 이끌 수 있고 다른 사람까지도 성공으로 이끄는 사람이 진정한 리더라며, 오늘의 캠프를 통해 미래의 리더를 꿈꾸는 학생 여러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격려의 말을 남겼다.

 

2학년 김최정우 학생은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우리 문화의 소중함과 얽히고설켜 있는 남북관계에 대한 고찰”을 하게 되었으며, “사람들을 통솔하는 리더가 아닌, 뒤에서 받쳐주고 도와주는 리더의 자질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기고등학교 교장 강범석은 "학교는 학생이 주체고 주인이 되어 자기 결정력과 공동체성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곳”이라며 "앞으로 민주적인 학교문화 정착과 학생자치회 활동, 내실화를 위해 학생대표들이 적극적으로 앞장서 달라”라고 리더십캠프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