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의료·방역체계 강화

등록일 2022년07월28일 16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의료·방역체계 강화

-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 독려,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강화 등 -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코로나19 여름철 재유행에 대비해 의료·방역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신규 확진자 5주 연속 증가추세를 나타내며 7월 셋째주는 일평균 613명이 발생하여 자체 효율적인 대응방안 마련 및 적극 추진으로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회복을 지원할 방침이다.

 

먼저, 코로나19 4차 접종대상자가 50대 이상과 18세 이상 기저질환자까지 확대됨에 따라 접종률 제고를 위해 1:1 유선 상담을 통한 접종안내와 예약지원 등을 적극 추진하고

 

코로나19 진단검사와 치료제 처방, 진료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진료기관77개소를 확보하는 등 신속한 진료-처방체계를 확충하고 가정에서 재택치료를 받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재택치료상담과 비상대응체계를 24시간 유지하며 응급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요양병원·시설, 정신병원, 주간보호센터 등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대상 주 1회 PCR 검사 시행과 시 역학조사관 4명과 각 시설 감염담당자 핫라인 구축으로 의심환자 발생시 신속한 관리를 지원하며

 

당분간 감염병 대응에 보건소 역량을 집중하고 보건지소 운영은 확진자 발생 추이를 지켜보면서 재개 시기를 결정할 계획이다.

 

김포시보건소장(최문갑)은 “재유행 극복을 위해 4차 접종 참여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주기적 환기와 소독, 자발적 거리두기 등 개인의 일상방역수칙 준수가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철저한 준수를 당부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