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사업 ‘일상이 미디어 2기’ 운영 성료

등록일 2022년08월24일 14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고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 사업 ‘일상이 미디어 2기’ 운영 성료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고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8월 2일(화)부터 8월 21일(일)까지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관내 초등학생 및 중・고등 청소년들을 위해 촬영과 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특성화 사업 ‘일상이 미디어 2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일상이 미디어 2기는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이 미디어 특화시설인 만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전문장비를 활용, 참여 청소년들이 시나리오도 구상해보고, 구상한 시나리오를 토대로 촬영과 연기, 편집 등 영상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들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미디어 속 다양한 직업분야를 체험해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 자기소개를 주제로 연기를 하는 것이 너무 어색하고 쑥스러웠지만 다양한 과정을 통해 영상을 완성해 나아가면서 하나의 영상을 위해 생각보다 많은 노력과 수고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유튜브 등 영상을 시청함에 있어서 기획의도 및 촬영과정 등 상상을 하게 되면서 예전과는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더욱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미디어 관련 종사자의 꿈을 내비쳤다.

 

현재 고촌청소년문화의집은 미디어특화시설로서 관련 프로그램 및 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청소년수련프로그램 및 인증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사항은 031)997-4246으로 하면 된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