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새일센터 「스마트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일자리 협력망 회의 개최

등록일 2022년09월29일 17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새일센터 「스마트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일자리 협력망 회의 개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9월 27일 도특화 직업교육훈련 과정인 「스마트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스마트한 경리사무원 양성과정」은 김포시의 구인·구직 수요를 반영하여 경리사무원으로 입직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해 진행된 과정으로 지난 6월 9일 개강하여 교육 일수 65일, 교육 시간 260시간으로 진행했으며, 9월 8일 20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 중 교육 수료 전 7명이 경리사무원으로 재취업에 성공했으며, 수료 후 3명의 교육생이 추가로 취업에 성공했다. 또한, 연내 취업률 80% 달성을 목표로 교육생들의 적합한 취업처를 탐색 중이다.

이번 일자리 협력망 회의는 훈련생들의 효과적인 취업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김포시 관내 기업체 인사담당자 포함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회의에 참가한 관계자는 “여성의 취업률을 늘리려면 교육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심화 교육과정이 필요하고, 기업에서는 취업 전 실습 기간을 통해 교육생들의 업무 능력 수준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면서 필요 시 실습 장소 제공에 적극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김포새일센터는 매년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위해 취업 연계, 새일 인턴, 동행 면접 등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가정 양립 및 여성의 직무능력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31)996-7607~11로 문의할 수 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