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지방세 체납액 정리 위해 소매 걷었다

등록일 2022년10월13일 09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지방세 체납액 정리 위해 소매 걷었다

정리목표액 227억…8월 말 현재 174억 정리

‘현장징수반’ 및 ‘車 번호판 영치 단속반’ 편성


 

김포시는 지방재정 건전성확보를 위해 올해 말까지 ‘2022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집중정리기간’을 운영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김포시의 2022년 지방세 체납액 정리목표액은 227억 원. 8월 말 현재 174억 원이 정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목표 대비76.7%의 실적이다.

시는 정리목표액 초과 달성을 위해 자진 납부기간과 체납처분 기간을 분리해 운영하는 등 효율적인 방법으로 최대한의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특별 정리대책으로 고액 및 상습체납자 가택수색을 위한 ‘현장 징수반’을 비롯해 체납 차량번호판 영치를 위한 ‘단속반’을 편성하는 등 대면 체납징수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체납자를 대상으로 납부 홍보 및 체납 안내문을 발송, 자진 납부등을 유도하고 부동산·차량, 예금·급여 압류 및 신용정보 제공, 명단공개, 출국금지와 같은 강력한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를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다. 다만 민생안정을 위해 생계형 체납자는 분할 납부할 수 있도록 하고, 정리보류·체납처분 중지·일자리 연계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손동휘 징수과장은 “지방세는 시 살림살이를 풍족하게 하는 소중한 재원인 만큼 자진 납부를 부탁드린다”며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경제적 재기를 위한 지원을, 고액·상습체납자에게는 강력한 징수 활동으로 조세 정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