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 운양초‘학교 자율과정’중심 혁신 교육 운영

등록일 2022년11월11일 15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 운양초‘학교 자율과정’중심 혁신 교육 운영

함께 GREEN 생태환경교육, 감성 온(溫)문화예술교육 중점




 

김포교육지원청 운양초등학교(교장 신현철)는 2022년 3월 1일 자로 신규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 아래,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생태 시민, 예술 감수성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시민을 육성하고자 1년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연과 함께 공존하는 생태 시민을 육성하기 위해 학년별로 학교 자율과정을 마련하고, 교육과정의 재구성을 통해 삶과 연계한 생태환경교육, 모담산과 학교 숲, 텃밭을 활용한 생태체험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다양한 환경보호 캠페인을 운영했는데, 학생 자치회, 생태환경 자율 동아리 등 학생이 주체가 되어 스스로 계획하고 운영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지난 학교 공감대토론회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자치회별로 탄소중립 약속을 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예술 감수성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행복한 시민을 육성하고자 지난 11월 9일(수) 감성온(溫)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1~2학년은 소고, 3~4학년은 장구, 5~6학년은 칼림바와 교육연극 수업을 실시했다.

또한, 오케스트라 초청 공연, 탈춤 공연 등 학년별 눈높이에 맞춘 체험 수업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생의 앎과 삶을 연계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였다.

새로운 경기교육의 혁신 교육 재구조화에 따라 운양초는 지난 11월 8일(화) 미래 교육, 미래 학교에 대한 교직원의 인식 제고를 위한 연수를 통해 2023년을 준비하고 있다.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한 운양 교육을 위한 힘찬 발걸음이 기대된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