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교육지원청,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머리를 맞대다

등록일 2022년11월28일 17시1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교육지원청,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하여 머리를 맞대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백경녀)은 지난 25일(금) 청 내 회의실에서 통학 여건 개선을 위한 ‘학생통학지원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지난 2021년 5월 제정된 경기도교육청 ‘경기도 학생통학 지원 조례’에 따라 학생 배치 및 통학로 안전 담당자, 김포시의원, 김포시 교육경비 담당자 등을 포함하여 ‘학생통학지원심의회’를 구성하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통학 거리가 멀고, 통학 안전이 취약하여 교육 접근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2개 학교에 대하여 총 2대의 통학 차량을 추가 지원하기로 의결하였다.

학생통학지원사업비는 경기도교육청과 김포시청이 절반씩 분담할 예정이며 심의회를 통해 1차 선정된 학교는 12월 중 경기도교육청 학생통학지원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2023학년도 통학 차량 임차운영비를 지원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교통이 열악한 지역의 통학 여건이 개선되어 보다 많은 학생이 통학 지원의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이외에도, 통학 여건이 어려운 학교에 대하여 추가 지원이 가능하도록 김포시와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히 협의하기로 하였다.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은 “원거리는 물론 취약한 통학 환경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이 확보되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서 면밀하게 살피고 통학 차량 지원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