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안전관리자문단 (전문가)집단지성 적극 반영

등록일 2022년11월29일 17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안전관리자문단 (전문가)집단지성 적극 반영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25일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장이 직접 나서 전문가 집단인 안전관리자문단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안전부서의 담당관제 개편 이후 지하, 건설안전분야 안전담당관 통합, 전국 최초 시민 맞춤형 안전점검제 실시, 지역축제 등 군중 고밀집 지역에 대한 김포시 안전 대책에 대해 소개하고 안전관리자문단의 의견을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안전관리자문단은 주제 안건 외에도 안전한국훈련, 굴착공사 심의, 지하 매설관 통합데이터 구축, 지역별 안전지킴이 실시 등에 대해 타시군 우수사례와 그간의 경험 및 노하우를 접목시켜 김포시 안전에 대한 애정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김병수 시장은 지하 및 건설안전 분야까지 아우르는 안전담당관과 안전관리자문단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김포시민의 안전을 위해서 함께 노력하겠다고 격려하였다.

 

한편, 김포시 안전관리자문단은 2005년 발족하였으며, 안전관리기관 소속 위원 및 분야별 기술사로 구성된 24명의 안전전문가로서 김포시 관내 각종 시설의 안전점검, 재난 예방방안 자문, 건설사업장 현장감사 등에 참여하여 김포시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