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소방서, 김포노인대학에서 응급처치 교육 실시

등록일 2024년05월09일 15시2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소방서, 김포노인대학에서 응급처치 교육 실시

김포노인대학 최고령 유영순(90세) 할머니도 CPR 도전해 ‘화제’



 

 

김포소방서(서장 한선)는 지난달 총 2회에 걸쳐 김포노인대학 3층 대강당에서 노인과 중장년층 300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참여자의 유형 및 연령별 맞춤형 교육으로 실시됐으며 생활 속 응급 상황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고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올바른 119 신고 요령▲심폐소생술 골든타임의 중요성▲심폐소생술 이론 및 마네킹 활용 실습▲자동심장충격기 실습 등이다.

 

응급처치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빠른 신고와 정확한 내용 전달만으로도 응급처치의 시작이라는 말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 상황에서 완벽하게 대응할 수는 없지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는 김포노인대학 최고령 90세 유영순 어르신이 심폐소생술에 도전했는데 5㎝ 깊이로 초당 2회 속도로 가슴압박을 무리 없이 소화해 많은 학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선 김포소방서장은 “나이가 들면 신체적 기능 저하로 완벽하게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다”며 “어르신들의 안전한 노후를 위해 안전 체험 교육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