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같이’의 가치, 김포구래초 학부모회 벼룩시장 수익금 전액 김포시장애인복지관에 기부

등록일 2022년12월14일 16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같이’의 가치, 김포구래초 학부모회 벼룩시장 수익금 전액 김포시장애인복지관에 기부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구래초등학교(교장 서재민)는 지난달 진행한 벼룩시장의 수익금을 전액을 16일(금) 김포시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월 11일(금) 학부모회가 주관하여 체육관과 운동장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같이’의 가치를 주제로 벼룩시장을 열었다.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근검절약하는 생활 습관을 기르며 건전한 소비문화를 체험하고자 실시했으며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나눔의 가치와 미덕을 되새기며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공동체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장난감, 옷, 가전제품, 학용품, 생활용품 등을 기증받아 다양한 부스가 운영되어 학부모와 학생, 지역주민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물건을 구입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학부모회에서 팝콘을 만들어 판매하고 자원봉사에도 참여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교육공동체를 실천했다.

벼룩시장에 참석한 학생들은 “내가 기증한 물건이 새로운 주인을 만난다는 것이 좋다.”, “내가 물건을 사기 위해 낸 돈이 어려운 친구들을 돕는 데에 사용된다고 하니 의미 있는 일을 하는 것 같아 기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포구래초등학교 학부모회 이희다 회장은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과 지역주민들의 좋은 뜻이 모여 만들어진 수익금 기부를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었다. 행사 준비와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해 봉사해주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아이들과 학부모님,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김포구래초등학교 서재민 교장은 “이번 벼룩시장 활동이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교육공동체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배려와 나눔의 의미를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교육활동이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벼룩시장에서 얻은 수익금은 12월 16일(금) 김포시장애인복지관에서 기증식을 열고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