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포 하늘빛중 수업 참관 후 간담회 참석

등록일 2022년12월21일 18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포 하늘빛중 수업 참관 후 간담회 참석



 

김포교육지원청 하늘빛중학교(교장 김경선)는 지난 20일(화)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김포교육지원청 백경녀 교육장, 경기도의회 오세풍, 김시용 의원 등이 방문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늘빛중학교는 2021년부터 지금까지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과 교사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모든 교실에 1인 1기기 태블릿 PC를 비치하여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태블릿 PC를 활용한 모둠활동 후 AI 프로그램을 통해 형성평가를 하는 1학년 학생들의 수학 수업을 참관하며, 직접 태블릿 PC를 구동하는 등 학생들의 수업을 체험했다.

수업 참관이 끝난 후에는 2층 도서실에서 교사들과 정담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13명의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임태희 교육감은 “학교에서 실천하고 검증했던 좋은 교육 콘텐츠를 제안하면 도교육청에서 정책을 구매하여 보상하고 기술 연구진들이 AI 튜터 프로그램으로 자료를 개발하여 학교에 보급하려 한다”라고 말하며 “AI 등 하이테크가 하지 못하는 것을 교사 전문성으로 하이터치 해야 한다. 수학을 비롯한 일부 교과에서 시작하여 자료가 쌓이는 대로 더 많은 교과로 넓히려 한다”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임태희 교육감은 태블릿 PC 관리, 정보 실습수업 운영, 수업에서 활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앱의 사용료 문제, 학생평가 방향, 디지털 역량(DQ)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 디지털 시민성 함양 방안, 과밀학급 해소 방안 등의 교사의 질문에 일일이 답하여 현장의 의문을 해소하는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한편, 하늘빛중학교는 오는 26일(월)에 온라인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학교평가 대토론회,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결과 등을 공유하고 내년도 ‘디지털 시민 역량 함양’ 관련 학교 자율과제를 논의할 예정이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