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한가람중, ‘별이 빛나는 밤’ 천체관측 행사 진행

등록일 2023년01월04일 17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한가람중, ‘별이 빛나는 밤’ 천체관측 행사 진행

학교 옥상에서 중학생들이 운영하는 천체관측 행사




 

김포교육지원청 김포한가람중학교(교장 박경희)는 학교 옥상에서 ‘별이 빛나는 밤’을 주제로 학생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천체 관측 행사를 통해 한 해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저녁 7시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1~3학년 학생 중 희망자 45명을 대상으로 굴절 망원경과 돕소니안 망원경을 이용하여 달의 크레이터, 목성의 4대 위성, 토성의 고리, 붉은 화성을 관측하고, 북극성 찾는 법과 별자리의 숨겨진 이야기, 퀴즈 타임 등 다채로운 코너를 운영하여 참석자들을 ‘별이 빛나는 밤’으로 초대하였다.

학생들은 사전 회의를 통해 자율적으로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한 업무분장을 하고, 천체에 대해 조사하는 등 꼼꼼한 준비를 통해 12월 겨울의 강추위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행사를 끝마쳤다.

천체 관측 행사를 진행한 학생 운영진 대표 3학년 박효관 학생은 “행사를 통해 천체를 직접 관찰하며 다양한 정보를 얻고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행사를 기획부터 운영하며 리더십을 기르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런 행사가 많아지기를 바란다”라며 천체 관측 행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김포한가람중학교 박경희 교장은 “학생 스스로가 주축이 되어 멀리 있는 천문대가 아닌 학교에서 천체 관측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우주 과학에 관심을 높이는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