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맨위로

김포시 하수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통교부세 5,000만 원 확보

등록일 2023년01월06일 16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시 하수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보통교부세 5,000만 원 확보


 

김포시 하수도공기업이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한편 5,000만 원의 보통교부세를 확보했다.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행된 202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도 경영실적에 대해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가치 등 3개 분야 20여 개 세부지표를 활용, 공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종합평가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포시 하수과는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동시에 보통교부세 5,000원을 확보함에 따라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지방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시는 다양한 원가 절감 노력과 하수도사용료 조정을 통한 경영개선에 주력했다.

또한 기초수급자 및 한부모가족, 다자녀가구 등을 대상으로 시행한 하수도 사용료 복지감면 사업 및 시민 편의를 위한 업무개선과 같은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일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권재욱 하수과장은 “앞으로도 김포시 하수도 공기업은 지속적인 경영개선 노력과 시민을 위한 정책 추진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한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